자치분권위원회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뉴스] 자치분권기획단, 시흥시 혁신공간 방문하다!!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9.02.22
조회수
358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은 2019년 2월 19일 경기도 시흥시가 운영 중인 자치분권 실현 혁신공간을 방문하였다. 사진은 김승수 자치분권기획단장이 임병택 시흥시장과 환담하는 장면이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이 자치분권 실현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자치분권기획단은  2019년 2월 19일 경기도 시흥시 자치분권 실현 혁신공간을 방문하고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하였다.


  자치분권기획단은 이날 오전 시흥시청에서 시흥시가 운영하는 지역화폐인 ‘시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시흥형 혁신공간인 시흥창업센터, 학미소풍, ABC행복학습타운 등 7개 주요 현장을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김승수 자치분권기획단장을 비롯한 기획단 직원들과 행정안전부 협업정책과 공무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임병택 시흥시장과 환담을 통해 건의사항도 수렴하였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은 2019년 2월 19일 경기도 시흥시가 운영하는 자치분권 실현 혁신공간을 방문하였다. 사진은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운영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장면이다.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해 11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구축 전국경진대회에서 224개 시군구 중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었으며,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승수 기획단장은 “오늘 방문을 통해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구체적 현장을 직접 보고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와 일선 공무원,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자치분권위원회가 추진하는 자치분권 실현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은 2019년 2월 19일 경기도 시흥시가 운영하는 자치분권 실현 혁신공간을 방문하였다. 사진은 경기청년협업마을을 방문하고 기념촬영하는 장면이다.